카메라 이야기 폴라로이드 SX-70 전용 필름 판매 개시 2010/03/26 03:29 by

 

사진 출처: www.theimpossibleproject.com

 

 

이번에 새롭게 발매된 SX-70 전용 필름입니다.

폴라로이드 필름은 필름이지만 "폴라로이드"란 이름을 버리고 이젠 일포드사와 The Impossible Project 에서 생산을 합니다. 600 필름과 SX-70 전용 필름 두가지가 현재 판매를 시작하였는데, 모두 흑백 필름입니다.

아직은 약품의 배합이나 현상 방법이 실험적인 단계인듯 이전에 600 필름처럼 깔끔한 사진을 뽑아내지는 못하는 듯 하네요.

하지만 샘플 사진들을 보면 상당히 묘한 느낌의 사진을 뽑아내는 걸 볼 수 있고, 또한 예전 Timezero 필름처럼 매니퓰레이션도 가능하다고 하니, 좀더 실험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사실 폴라로이드 느낌의 사진들은 간단한 포토샵 조작으로도 만들어낼 수 있었지만, 오히려 이런 회화적인 느낌의 사진들이 어쩌면 더 좋은 접근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

칼러 필름은 올해 여름에 발매 예정이라고 하며, 총 6 종류의 필름들을 순차적으로 발매할 계획입니다. 초도 생산 물량은 100만 팩으로 잡고 있으며 물량이 풀리면 가격이 좀더 내려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.

현재는 팩당 $21 이며 개인당 5개 팩 구매로 제한 되어 있것으로 보아서 물량이 많아 보이진 않습니다.
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